리서치전문기업 (주)메트릭스코퍼레이션(대표이사 조일상)이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로 물적분할되었다. 분할로 12월 2일 신설된 (주)메트릭스리서치는 기존 리서치사업 관련 조직과 실적을 승계하며, 메트릭스코퍼레이션은 분할된 메트릭스리서치와 기존 자회사인 버즈메트릭스, 한국통계연구소, 폴리티카의 지주회사가 된다.

 

메트릭스리서치는 공공조사분야 2-3위권(매출액기준)을 유지해 온 사업부문이고, 버즈메트릭스는 소셜빅데이터 분석분야 1위를 꾸준히 유지해 온 사업이다. 폴리티카는 국내 최초의 입법정보빅데이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설립한 법인이다. 메트릭스코퍼레이션은 사업회사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책임성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며 분야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것이다.

 

사업회사 중 가장 규모가 큰 메트릭스리서치의 대표이사로는 메트릭스코퍼레이션 나윤정 부사장이 선임되었다. 신임 나윤정 대표이사는 메트릭스코퍼레이션에서 20년간 근무한 창립멤버이고, 앞서 통계청, 노동부에서 근무하였다.

 

메트릭스리서치 대표에 나윤정 매일경제 2019.12.3()

[경제계 인사] 호반그룹 총괄부회장에 최승남씨 조선일보 2019.12.3()

나윤정 메트릭스리서치 신임 대표 리서치 기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 뉴스웍스 2019.12.2()

나윤정 ㈜메트릭스리서치 대표이사 취임 객관적 데이터 생산에 충실 미디어펜 2019.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