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릭스는 국가정책 수립 및 산업 내 시장기초자료들을 확보하기 위한 산업통계를 제공해왔습니다.
산업통계조사는 일반 마케팅 조사나 여론조사 보다 대규모의 조사가 많으며 샘플링이 중요합니다. 또한 조사결과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분석하고 해석하는 작업이 중요한 조사입니다.
메트릭스는 창사 후 지금까지 거의 모든 정부 부처 산하기관의 통계조사를 수행해 왔으며 이 중에는 다수의 정부 공식 승인통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산업실태조사
– 해당 분야의 산업을 정의하고 정의된 산업의 모집단을 찾아 표본 또는 전수 조사 한 뒤(종업원수, 매출규모 등) 추정값을 구해 해당 산업의 규모의 크기 또는 추이를 조사

 

2. 정보화 조사
– 기업의 e-비즈니스, 정보보호, 정보이용실태 등 정보화 현황 및 수준에 대한 측정, 활용실태조사
– 가구 및 개인을 대상으로 컴퓨터보급률, 유무선인터넷이용률, 이동전화이용행태,정보보호 등 정보화 관련 이용실태 및 수준, 전망에 대한 조사

 

3. 패널 조사

– 일정기간을 두고 동일한 대상자(가구, 개인 등)에게 동일한 조사를 통하여 시점간의 변화 이유와 변화 과정을 밝혀냄

 

4. 수요 조사
– 신규 또는 기존 인력 또는 제도, 제품에 대한 연차별 추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최신 동향을 파악

 

5. 홍보효과 조사
– 정책에 대한 인지도, 접촉 경로, 평가 등을 조사하여 해당 정책에 대한 이해도 및 신뢰도 수준을 파악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홍보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

 

6. 성과분석
– 정부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경제적인 측면과 사회적인 측면에서의 사업성과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방안을 도출

 

7. 고객만족도 조사 및 모니터링 조사
– 기관들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들이 어떻게 느끼고 체감하고 있는지에 대한 만족 수준을 파악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한 개선방안 도출
– 직원들이 업무 매뉴얼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지 여부를, 고객을 가장하여 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평가하여 개선사항을 도출함으로써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