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릭스의 선거여론조사는 과학적인 조사방법을 이용하여 국민들의 의견을 정확하게 조사하여,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하여 국민들에게는 여론의 변화방향을 제공하여 현실정치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정당에게는 후보 및 정당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선거전략을 수립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 정당 선거조사
– 정당 지지도 및 당 후보의 경쟁력, 경쟁구도 등을 조사하여 유권자의 지지성향을 분석하여 선거전략 수립
– 경쟁력 있는 당내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당내 경선조사
– 지지도 추세분석을 통하여 지지율 변화에 대한 원인분석 및 대안을 도출하여 제공

 

2. 언론사(신문, 방송 등) 여론조사
– 정당별 지지도, 후보자별 지지도 및 공약, 유권자들의 투표행태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선거판세 도출하여 제공
– 주요 이슈에 대한 조사, 분석을 통하여 유권자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3. 정부 여론조사
– 정부의 국정운영과 향후 국정과제에 대한 국민여론조사를 통하여 국정 운영의 방향을 제시
– 주요 국정이슈에 대한 국민여론조사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채널을 제공하고 정책수립을 위한 자료 제공

 

4. 지방자치단체 여론조사
– 지역에 대한 현안조사와 역점사업 및 공약 이행 노력 등을 조사하여 정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결과 분석하여 제공

 

5. 선거여론조사(정량 조사)와 빅데이터 분석(정성 조사)과의 융합 선거조사
– 선거여론조사 결과와 빅데이터의 매칭을 통한 검증 및 원인 파악
– 주요 연관 키워드 분석 및 해당 이슈 시점 전후를 대비한 연관어에 대한 차이 분석을 통하여 유의미한 결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