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유형 소개

//조사유형 소개
­
  • FG201322014141587243_픽셀수정

개별면접조사(Face-to-Face Interview)

1. 면접조사의 정의 - 면접자가 조사대상자를 직접 대면하여 질문을 하고 그 응답 내용을 면접원이 직접 기록함으로써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 면접원이 조사대상자와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면접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여 조사의 성패를 좌우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 [...]

글쓴이 |10월 4일, 2013|카테고리 조사유형소개|0 댓글
  • 전화조사2

전화조사(Telephone Interview)

1. 전화조사 조사원이 전화를 이용하여 설문지 내용을 묻고 응답자가 대답하는 방식의 조사 방법을 의미하여, 대인면접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음. 2. CATI (Computer Assisted Telephone Interviewing) : 컴퓨터를 [...]

글쓴이 |10월 4일, 2013|카테고리 조사유형소개|0 댓글
  • Business_Object(비즈니스_오브젝트)038(9445925)_픽셀수정

우편조사

1. 우편조사 조사대상자에게 질문지를 우편으로 발송한 후 동봉한 반송용 봉투를 이용하여 질문지를 회수하는 방법 2. 우편조사의 특징 3. 진행 프로세스 조사명부(리스트)에 연락처(전화번호)가 있는 경우에는 전화를 통한 조사참여 독려전화를 실시하고, 메일 및 팩스번호 등 파악을 통해 [...]

글쓴이 |10월 4일, 2013|카테고리 조사유형소개|0 댓글
  • Concept_Photo_vol.1(컨셉포토vol.1)055(10711784)_픽셀수정

온라인 조사(인터넷조사, Web/Online Survey )

1. 온라인 조사(인터넷 조사) 컴퓨터를 이용한 조사기법의 일종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조사방법. 온라인 조사의 매력은 신속성과 저렴성 외에 전화 조사 또는 대면 면접보다 휠씬 더 다양한 설문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예를 들어 광고의 동화상을 보여주면서 [...]

글쓴이 |10월 4일, 2013|카테고리 조사유형소개|0 댓글
  • FG201322014135945765_픽셀수정

집단심층면접(FGI , Focus Group Interview )

1. 집단심층면접 조사 당일 진행자에 의해서 집단 면접으로 진행하는 조사 방법입니다. 일정한 자격 기준에 따라 선발된 6~10명의 소그룹이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나 아이디어를 수집함. 구조화된 설문지를 사용하지 [...]

글쓴이 |10월 4일, 2013|카테고리 조사유형소개|0 댓글
  • Business_ConceptⅢ(비즈니스컨셉Ⅲ)011(9242930)_픽셀수정

심층면접조사(In-depth Interview)

1. 심층면접조사 정성조사 방법의 일종으로 일대일 심층면접을 의미하며, 집단심층면접이 6∼8명 내외의 대상과 집단적으로 토론을 진행하는 반면, 심층면접은 응답자와 조사자가 일대일 상황에서 토론 가이드에 따라 설문을 진행하는 방식임. 심층면접은 조사 대상자들이 특정한 장소에 모이기 힘든 경우나 [...]

글쓴이 |10월 4일, 2013|카테고리 조사유형소개|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