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릭스는 국가정책 수립 및 산업 내 시장기초자료들을 확보하기 위한 산업통계를 제공해왔습니다.
산업통계조사는 일반 마케팅 조사나 여론조사 보다 대규모의 조사가 많으며 샘플링이 중요합니다. 또한 조사결과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분석하고 해석하는 작업이 중요한 조사입니다.
메트릭스는 창사 후 지금까지 거의 모든 정부 부처 산하기관의 통계조사를 수행해 왔으며 이 중에는 다수의 정부 공식 승인통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01. 정책수요 및 만족도 조사
– 정책을 입안하기 전에 정책에 대한 기본 수요 조사
– 정책 수혜자가 언제 어느 정도의 수혜를 받았으며, 그에 대한 만족도와 효과는 어떠한지를 조사

 

02. 정보화 조사
– 기업의 e-비즈니스, 정보보호, 정보이용실태 등 정보화 현황 및 수준에 대한 측정, 활용실태조사
– 가구 및 개인을 대상으로 컴퓨터보급률, 유무선인터넷이용률, 이동전화이용행태,정보보호 등 정보화 관련 이용실태 및 수준, 전망에 대한 조사

 

03. 산업실태조사
해당 분야의 산업을 정의하고 정의된 산업의 모집단을 찾아 표본 또는 전수 조사 한 뒤(종업원수, 매출규모 등) 추정값을 구해 해당 산업의 규모의 크기 또는 추이를 조사

 

04. 기업평가조사
기업의 특정 업무를 분석하여 이를 측정할수 있는 평가지표를 개발한 뒤 조사하여 인덱스를 산출하는 조사

 

05. 서비스만족도조사
공공기간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수요자들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한 만족수준을 파악하여 만족도 제고를 위한 객관적인 자료로 활용

 

06. 인력수급조사
특정 직무, 직종를 정의하고 직무, 직종의 인력의 수요와 공급 또는 수급의 불균형을 조사, 훈련과목개발

 

07. 성과분석
정부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경제적인 측면과 사회적인 측면에서의 사업성과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방안을 도출

 

08. 동향분석
해당 분야의 기업, 기술, 수요, 생산 등의 동향을 분석

 

09. 정치여론조사
대통령선거, 국회위원총선거, 지방선거 등 각종 선거와 관련하여 해당 지역의 선거 유권자를 대상으로 출마자의 인지도, 지지도, 당선가능성 등을 조사함. 또한 선거활동이 진행됨에 따른 각 출마자간의 지지도 변화를 살펴보고 원인에 대한 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