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61

 

메트릭스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써 리서치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sq

 

메트릭스는 한국조사협회의 조사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img62

 

또한 다음과 같이 각 조사영역에서 품질 관리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조사

  • 한명의 수퍼바이져는 하나의 프로젝트 전담 운영
  • 조사원 선발 및 교육, 관리에 의한 대처 및 회수 조사표에 대한 다단계 검증 장치 마련
  • 경력 및 스킬이 우수한 조사원 투입으로 응답거부/불성실응답 최소화
  • 실사현황을 익일 리포팅 할 수 있는 웹 리포트 시스템 운영
  • 설문지침서 제작 및 활용

온라인조사

  • 패널 인증 절차를 까다롭게 적용하여 보다 확실하고 올바른 패널을 모집
    – 한신평 실명인증
    – 14세 미만 부모인증
    – 과거 탈퇴자 사유 확인
    – 이메일 유효성 및 중복여부 인증
    – SMS인증을 통한 휴대폰번호 인증
  • 불성실 응답을 제거하고 응답자에게 제제를 가하여 데이터 및 패널의 품질 향상
    – 응답내용과 기본정보의 체크
    – 응답 논리 및 응답 시간 체크
    – IP 중복 체크

버즈리서치

  • 조사 기획
    – 모델 및 경쟁사 선정
    – 사이트 선정
    – 키워드 선정
    – 카테고리 선정
  • 수집 및 분류
    – IMA를 이용해 온라인상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수집/DB화함
    – 수집된 자료를 기준으로 제품 유형별 전문 보조 연구원이 1차 분류 진행
    – 이후 담당 연구원이 최종 검수하여 분류의 정확성 95% 준수

정성조사

  • 리크루팅 관리
    최근 6개월 내 유사 조사 참여자를 걸러내기 위해 1차 리크루팅 후 KOSOMAR의 FGD DB를 확인하여 부적절한 대상자를 제외
  • 조사 과정 관리
    안정적인 관찰시스템을 갖추어 참여자들이 관찰자의 존재를 감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러운 조사 및 관찰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