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한 온라인 시스템
기존의 오프라인 조사용 설문지를 온라인용으로 컨버젼 한 것이 아니라 온라인 조사에 적합한 설문을 별도로 개발
다양한 설문구조, 자동화된 논리체크, 응답오류의 최소화를 위해 개발
1) Mailling System(Target Mail System) 활용
– 메일발송수, 오픈여부, 응답여부, 응답성공여부에 대한 피드백
– 설문오픈여부에 따라 지속적인 비참여자 및 불성실응답자 제거
2) 마케팅 리서치 통합시스템
– MRTS(Metrix Research Total System) : 시중에서 판매 중인 범용적인 리서치 솔루션이 아닌 복잡하고, 고난이도의 설문구현이 가능하도록 당사에서 자체 개발한 리서치 솔루션
 
이원화된 패널확보로 조사에 적합한 패널 운용
일반적으로 자체패널 또는 회원 DB중 택일하여 사용 하나 당사는 2종의 패널을 모두 운용
조사대상패널 : 자체패널과 외부패널 모두 활용가능
 

자체패널(URX패널) 외부패널(포탈 회원사 패널)
- 당사의 리서치 패널로 등록된 10만명의 패널
– 인구통계적인 특성, 기본적인 라이프스타일, 인터넷이용행태 확보
– 매년 기본정보 업데이트 등 패널 유지 및 관리
- daum, dreamwiz 등 이메일 점유율이 가장 높은 2개 포탈사이트와 연간 사용계약 (coverage :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90% 이상)
– 성, 연령, 지역 등 기본적인 인구특성에 따른 타겟팅 가능





온라인조사 프로세스
2013-06-10 01;49;41